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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달 건강관리 행정서비스헌장
< 팔달구보건소 건강관리과>
팔달구보건소 건강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공무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및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건강관리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친절, 정확, 공정, 신속을 최우선으로 시민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방문하신 시민을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시며 만족스러운 건강 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수원시민의 다양한 건강요구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건 및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인적, 물적 자원 확보에 대한 각종 시책을 입안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시행착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팔달 건강관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팔달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님의 건강관리 업무를 위한 방문 및 전화상담 시 상세한 설명으로 성실히 대하겠으며 매월 1회 이상 전 직원의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 및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민원인이 즉시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보건소 시설을 위해 주 1회 이상 점검 등 환경개선을 통하여 청결한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즉시 처리해야 할 민원에 대해서는 바로 현장조사 및 조치를 취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민원업무에 대해서는 처리 및 진행과정을 전화·우편·SMS로 신속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고충민원은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5일 이내에 회신 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3일 이내에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불편사항의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독거노인, 치매노인, 만성질환자 등 저소득층 또는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상담, 교육을 통한 양질의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매월 문자서비스 (SMS)를 통한 예방접종 사전안내 및 누락자 접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가 예방접종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저출산 시대에 따른 출산장려를 위해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한 각종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임산부교실 운영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모자보건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생활실천 통합서비스 프로그램(금연, 영양, 운동, 절주, 구강)운영을 실시하여 바른 건강행태를 실천하는 비율을 높여 만성질환관리 및 비만예방 등 건강관리를 도모하겠습니다.
- 의료비의 경제적 부담이 과중한 저소득층 국가암 조기검진 미수검자에게 연 1회 이상 전화방문, 우편발송을 통한 검진독려를 하겠으며 암 확진 환자에게는 의료비를 지원하겠습니다.
- 치매예방, 상담, 조기진단, 보건복지 자원연계 및 교육 등「치매통합관리 서비스」제공으로 치매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여 치매 환자와 그 가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안내
서비스별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방문건강관리사업 |
지역보건팀 |
031-228-7633 |
031-228-7620 |
모자보건사업 |
지역보건팀 |
031-228-7734 |
국가필수예방접종 |
지역보건팀 |
031-228-7796 |
건강생활통합서비스 및
구강, 영양사업 등 |
건강증진팀 |
구강보건실 031-228-7737
물리치료실 031-228-7253
한방진료실 031-228-7738
운동처방실 031-228-7801
영양상담실 031-228-76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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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치료비지원사업 |
건강증진팀 |
031-228-7662 |
금연관리사업 |
건강증진팀 |
031-228-7075 |
치매안심센터 |
치매관리팀 |
031-228-7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