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메뉴
영통 보건의료 행정서비스헌장
< 영통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영통구 보건의료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공무원은 공공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통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보건의료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친절, 정확, 공정, 신속을 최우선으로 시민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급변하는 보건의료 행정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신뢰성 있는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시행착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보건의료 정책수립과 수행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영통 보건의료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영통구보건소 보건행정과>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님의 보건의료 업무를 위한 방문 및 전화상담 시 상세한 설명으로 성실하게 대하겠습니다.
- 보건소의 각 실마다 하는 일들을 입구에 게시하여 고객께서 최선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간 소요되는 민원업무에 대해서는 처리 및 진행과정을 전화·우편·SMS로 신속 정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개인별 전화번호부여 및 홈페이지 등 홍보
-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정보공개 요청 시 정보공개법에 따라 신속히 공개하겠습니다.
- 전 직원은 책임행정의 구현을 위하여 명찰을 패용하고 담당 직원 및 업무 안내를 위한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고충민원은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처리기간 내에 조속히 회신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불편사항의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즉시 처리해야 할 민원에 대해서는 바로 현장조사 및 조치를 취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소 홈페이지에 각종 건강정보 및 보건소 사업내용을 안내하여 시민들이 보건소실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사회의 요구와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의 권리와 복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환자의 안전과 이익을 고려하여 진료할 뿐 아니라 진료 과정에서 알게 된 개인 신상 비밀을 철저히 보호하겠습니다.
- 지역 내 감염병 발생을 조기에 인지·대응하기 위해 질병정보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연중 감염병 감시체계 유지 및 선제적인 감염병 관리를 철저히 하겠으며, 다양한 감염병 정보 및 예방법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보건역량 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안내
서비스별 |
접수부서 |
전화번호 |
FAX |
민원접수 및 진료안내 |
보건행정팀 |
진료실 031-228-8715 민원실 031-228-8716 |
031-228-8818 |
의약무관리 |
의약무관리팀 |
의무 031-228-8786 약무 031-228-8822 |
감염병관리 |
감염병관리팀 |
감염병 031-228-4237 검사실 031-228-8788 결핵실 031-228-8795 방사선실 031-228-4344 |
감염병대응 |
감염병대응팀 |
역학조사 031-228-1031 방역 031-228-8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