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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통 건강관리 행정서비스헌장
< 영통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영통구보건소 건강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공무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및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통하여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건강관리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친절, 정확, 공정, 신속을 최우선으로 시민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방문하신 시민을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시며 만족스러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수원시민의 다양한 건강요구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건 및 건강생활실천 사업을 확대 실시하여 인적, 물적 자원 확보에 대한 각종 시책을 입안하고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
- 우리는 불친절한 민원처리와 시행착오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영통 건강관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영통구보건소 건강관리과>
서비스 이행표준
- 고객님의 건강관리 업무를 위한 방문 및 전화상담 시 상세한 설명으로 성실히 대하겠으며 매월 1회 이상 전 직원의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즉시 처리해야 할 민원에 대해서는 바로 현장조사 및 조치를 취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민원업무에 대해서는 처리 및 진행과정을 전화·우편·SMS로 신속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제기한 고충민원은 내용에 따라 담당공무원이 5일 이내에 회신하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입장에서 3일 이내에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불편사항의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독거노인, 치매노인, 만성질환자 등 저소득층 또는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상담, 교육을 통한 양질의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시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매월 문자서비스(SMS)를 통한 예방접종 사전안내 및 누락자 접종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가 예방접종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저출산 시대에 따른 출산장려를 위해 임산부 및 영유아에 대한 각종 의료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임산부교실 운영 등 체계적인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모자보건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 시민의 건강수준 및 건강행태에 맞는 다양한 건강관련 프로그램(금연, 영양, 운동, 절주, 구강 등)을 운영하여, 만성질환관리 및 비만예방 등 시민의 건강관리를 돕겠습니다.
- 의료비의 경제적 부담이 과중한 저소득층 국가암 조기검진 미수검자에게 연 1회 이상 전화방문, 우편발송을 통한 검진독려를 하겠으며 암 확진 환자에게는 의료비를 지원하겠습니다.
- 치매예방, 상담, 조기진단, 보건복지 자원연계 및 교육 등 「치매통합관리서비스」제공으로 치매 중증화 억제 및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여 치매환자와 그 가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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